본문으로 바로가기

[책] 런던을 속삭여줄게

category 리뷰/책 2011. 6. 10. 14:19

런던을속삭여줄게 상세보기


이 책은 런던을 가보지 못한 사람들.

언젠가는 런던에 가려고 하는 사람들.

런던에 가보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런던을 좀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의도로 쓰여진 책이다.

 

평상시 관심이 가던 작가였음에도 불구하고 칼럼으로만 이분의 글을 접하다가 
드디어는 책을 읽게 되었다. 그것도 내가 관심있는 여행기로...

이 책은 그냥 단순한 여행기는 아니고 여행기와 이야기를 혼합한 형식이었다.

하지만 나는 이런 유형의 책을 좋아하는지라 더 주의깊게 읽게 되었다.

책을 읽어 나가다보면 과거와 현재 여행을 하게 될 것이다.

장소 안에 얽힌 스토리로, 인물들로, 어느 책의 구절로…

 

웨스트민스턴 사원, 세인트 폴 대성당, 대영 박물관, 자연사 박물관,

트라팔가르 광장, 빅토리아 앤 앨버트 박물관, 런던탑, 그리니치 천문대을 만날 수 있다.

 

책의 구절은 곱씹을수록 새로운 맛이 난다.

각기 다른 테마로 여행을 하는 느낌이 즐겁다.

 

더더군다나 이 책은 내게 의미가 더욱 깊은 책이 될 것 같다.

한정된 시간 속에서 많은 양의 책을 읽는데 급급해

대충 읽어내려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천천히 긴 호흡을 가지고 접한 첫 책이기 때문이다.

이해가 안가는 구절은 다시 읽고 밑줄을 쳐가며 장면을 상상하며 읽으니

더욱 재미가 있고 즐거운 경험이 되었다.

 

책을 다 읽고 나니 작가에게 관심이 더욱 간다.

무엇보다 그녀의 박학다식함에 혀를 내두를 지경이다.

읽으면서 소개한 책의 구절을 모아서 나중에 한번 읽어봐야겠다 여겼는데

후기 뒷 편에 잘 정리해놓았더라~

또한 각 장소의 이야기 중심테마를 뒷표지에 실어준 것도 센스라 할 수 있다.

 

여러 모로 그녀는 참 매력적이었다.

또한 첫 책을 여행기로 만난 것이 왠지 더 좋았다는 느낌이 든다.

감성과 이성이 잘 조화된 그녀의 글솜씨를 다른 책을 통해서도 엿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리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독서의 역사  (0) 2011.06.10
[책] 할아버지의 기도  (0) 2011.06.10
[책] 수요일의 커피하우스  (0) 2011.06.10
[책] 수요일의 커피하우스  (0) 2011.06.10
[책] 외국어와 통역번역  (0) 2011.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