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책] 사람의 성격을 읽는법

category 리뷰/책 2011. 9. 1. 21:25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나는 어떤 기질을 가지고 태어났는가?

누구나 자신을 알고 있다 말하지만
정작 자신을 모를 때가 얼마나 많은가?


자신을 모르니
남과의 소통에서도 힘겨움을 느끼게 되고
왜 이 사람은 나와 다른지 모르고
물음표를 그린채 인생을 살아간다.


이 책은 MBTI 의 관점에서 나와 상대방을 이해하는 법을
쉽게 풀어놓은 책이다.

나는 이전에 MBTI 검사를 해본적이 있었고
그랬기에 이 책이 조금은 지루하게 느껴진 감이 있다.

총 두번 읽었다.
한번은 나의 관점에서.
두번째는 남과의 소통의 관점에서.

하지만 두번까지 읽을 필요는 없었을 것 같다^^

이  책은 쉽게 읽힌다.
다만 나처럼 이미 MBTI 검사를 한 적이 있는 사람은
아는 내용의 개념을 풀어 설명하니 좀 지루하게 느껴질 것이다.


저자는 이해를 돕기 위해
중간에 성격 유형 판별 테스트 라고
인물의 사례를 들었으나
이 부분부터 책을 놓고 싶은 욕망이 솟구쳤다^^;

오히려 앞 단원의 개념 설명보다
사례가 조금 어려운 감이 있어 그런지 쉽게 읽히지가 않았던 것이다.


그래도 이 책을 읽고 나면
내가 왜 남과 다를 수 밖에 없는지
어떻게 해야 싸우지 않고 나와 관계된 사람과 호흡하며 살아갈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바탕으로 나는 물론이고 지인의 기질이 무엇인지 짐작해보고
실제 생활에서 테스트하고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닌가 한다.

'리뷰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0) 2011.09.04
[책] 성격의 재발견  (0) 2011.09.01
영화의 감동을 그대로~!!!  (0) 2011.08.31
[책] 한국 근대사 산책 - 훑어읽기  (0) 2011.08.20
[책] 근현대사신문: 근대편  (0) 2011.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