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당신과 나는 진실에 대해 서로 다른 개념을 갖고 있을지 모르나 우리는 그 차이를 염두에 두어야 한다.

우리의 삶은 복잡한 인과의 연결로 되어 있다. 진실에 대한 나의 이해는 당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고, 당신의 이해 또한 나의 삶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우리 사이의 차이가 우리의 문제가 된다.

진실에 대해 내가 내린 정의는 간단하다.
"진실은 문제되는 사물에 대해 질서와 열정을 갖고 나누는 영원한 대화다."
진실은 대화의 결론에 있지 않다. 결론은 늘 변하기 때문이다.
'진실속에' 살고 싶다면그 순간의 결론으로 만족해서는 안 된다.
내면의 교사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가면서 모든 갈등과 혼란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대화 안에서 살아야 한다.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