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75

2021.07.29 1. 열심히 살고 성실한 사람에게 기회가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돈과 인맥으로 세상이 돌아가니 안타까울 따름이다. 본업에 충실하고 최선을 다하는 사람에게 어찌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지. 간절함이 희망으로 그치지 않고 좋은 결실로 이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다. 2. 어제 비가 왔다고 하는데 (내가 일하는 지역은 안온 것 같지만) 그 덕분인지 오늘 아침 걷는데 뭔가 시원한 느낌. 햇볕도 약해서 좀 더 걷기 좋았다. 아침까지 컨디션이 난조였는데 지금은 좀 나아졌으니 오늘은 낮에 걸어볼 요량~ 3. 티빙에서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드라마가 시작됐다고 하길래 1편을 봤는데 나름 재밌어서 연이어 3편까지 보았다. 원작을 보지는 않았는데 궁금해서 이북으로도 받아놓았다. 기본적으로 판타지지만 인간적인 냄새가 .. 2021. 7. 29.
2021.07.27 1. 7월 초까지 시간이 잘 갔었다가 7월 중순 이후에는 시간이 너무 안 가는 느낌이었다. 그러다 하순이 되어서 좋아하는 아티스트 음원들이 대거 나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기분 상승행이다! 역시 좋아하는 것을 하고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시간도 빨리 가고 재미가 있는 것 같다. The Volunteers 음반 CD로 이미 사긴 했지만 LP도 예약주문 걸어놓았음. 역시 덕질이 최고다. 2. 지난주 여름 휴가 기간이었는데 코시국에 멀리 돌아다니기 곤란해서 마트나 가까운 곳에 돌아다녔는데 나름 괜찮았다. 안성의 3.1 기념관도 다녀오고 원래 가려던 닭죽 집은 못갔지만 그 근처에 쭈꾸미 철판 볶음 먹으러 가기도 했다. 보통 여행 갈 때 스케줄을 다 짜놓고 가는 편인데 이제는 이런 여행을 가려면 꽤 시간이 걸릴.. 2021. 7. 29.
21.07.12 1. 델타 변이 바이러스 코로나 4차 대유행으로 거리두기가 최고 등급인 4단계로 격상되었다. 지난 주말에는 1300명이 넘어가는 수준까지 올라갔다. 2주동안 4단계가 유지되는데 부디 이 고비를 잘 넘겨야 가을에는 좀 나을텐데 걱정스럽다. 2. 무엇이든지 서사가 담겨 있는 것을 좋아한다. 예능 프로그램 에서 100회에 맞춰 발라드 프로젝트 그룹 MSG워너비 콘서트를 방송해줬다. 이들이 결성되기까지, 그리고 멤버들 모두가 진심이 아닌 사람이 없어서 마음이 많이 갔다. 사람마다 이야기가 없는 사람들이 없겠지만 노력이 통하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 때 내려놓을 수밖에 없는 순간이 오는데 멤버들 모두 이 프로젝트가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아서 마음이 흐뭇하고 따뜻해진다. 앞으로도 멤버 모두에게 좋은 순간과 날들이 계속.. 2021. 7. 12.
21.07.07 1. 코로나 확진자 수 금일 1212명으로 급증. 그제 팀원의 가족이 확진자와 접촉했다고 했다. 다행히 검사 대상자는 아니었지만 혹시 몰라서 검사했는데 결과가 음성이 나왔단다. 코로나와의 전쟁은 여전히 계속중인데 끝을 알 수 없는 터널을 지나는 기분이다. 언제 끝나나 끝나나 하는데 여행은 둘째치고 마스크 없는 세상이 오기는 하는 걸까ㅜㅜ 이럴 때일수록 마음 건강을 단단히 지켜야겠지. 2. 이 달의 개인 목표를 아직까지 잘 지켜내고 있다. 역사 공부는 《조선상고사(- 신채호 저)》부터 시작했다. 고대사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었어서 공부를 제대로 한 적이 없다. 몇 달전에 읽은 최남선이 쓴 《고조선과 문화》라는 책(도서관 이북 서비스 이용)을 읽은 것이 다인 것 같다. 기존에 고대사 관련 책을 몇 권 구입해.. 2021. 7. 7.